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에이블랑(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에이블랑 사이트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잡화(이하 "가방") 렌탈/판매 서비스 등 온/오프라인상의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 또는 "에이블랑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 ①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2016.08.30 기준)는 아래와 같으며, 추후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www.ablanc.co.kr , m.ablanc.co.kr
-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멤버십"(또는 "에이블랑멤버십")이라 함은 서비스를 "1개월이용, 정기이용"하는 권리를 말합니다.
- ⑤ "스탬프"라 함은 상품 등의 구매액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한 이벤트 등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 ⑥ “Get”이라 함은 "대여", "주문"과 동일한 의미로 이용자가 대여 가능한 제품 리스트를 확인하여 수령하고자 하는 제품을 지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hange"라 함은 "교환", "타 제품 주문"과 동일한 의미로 이용자가 기존 사용 제품과 수령하고자 하는 제품을 교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⑦ “입고알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Get"을 희망하는 제품을 지정하는 것을 의미하며 1인당 1개 제품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 ⑧ "상품쿠폰"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판매/부여 한 쿠폰을 의미하며 회원이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 ⑨ "제품"이라 함은 회사가 취급하는 모든 재화(가방)을 의미합니다.
- ⑩ "에이블랑 태그"라 함은 에이블랑이 취급하는 모든 재화 내부에 부착된 스티커로서 제품 위조를 방지하기 위한 장치를 의미합니다.
- ⑪ 제 2조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준용합니다.
3. 약관의 개정
-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사이트"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전자우편으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 ② 회사가 전자우편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약관 제33조 제2항에 따라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③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15일 또는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대여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약관의 명시 및 효력
- ① 회사는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회원가입 계약
5.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만 18세 미만인 경우
- 5. 요금지불능력이나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에이블랑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6. 한국에 거주하지 않는 경우
- 7. 이전에 약관 위반 등의 이유로 서비스 회원을 강제 탈퇴 된 적이 있는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① 회원은 “사이트”에 전화, 이메일을 통해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 할 경우 회원 탈퇴는 정산이 마무리 된 후 탈퇴 처리가 완료 됩니다.
- 1. 회원 탈퇴는 대여 중인 제품이 있는 경우, 반납을 한 후 탈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 2. 대여 제품의 훼손 여부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정산 요청할 수 있으며, 정산이 마무리 된 후 탈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 3.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떄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해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대여, 반납, 연체, 분실 등) 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주문 또는 구입한 상품을 취소, 반품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4. 고의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5. 합리적인 사유 없이 상습적, 악의적으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 6.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7.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8. “회원"이 대여 회차 별로 제품 훼손을 1회 이상 발생할 경우 "회사"에서 주의를 요청하며, 3회 반복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멤버십 재구매 또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9. 제5호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대여 제품에 중대한 훼손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으며, 회원의 멤버십 재구매 또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0. 산업 안전 보건법 개정안에 따른 감정노동자 보호법에 따라 상담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나 정신적인 피해를 입힐 경우 사이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③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전자우편 통보, 서신발송, 유선 통보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서비스 및 대여 계약
8. 서비스의 제공
-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및 이와 관련된 정보제공
- 3.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 ②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④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I. 가격 및 기간
- 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멤버십을 구매한 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기결제 멤버십 가격은 월 89,000원(부가세 포함)이며 서비스 기간은 해당 결제일로부터 다음달 동일 전 날까지입니다.
- ③ "사이트"가 제공하는 1개월 결제 멤버십 가격은 월 109,000원(부가세 포함)이며 서비스 기간은 해당 결제일로부터 다음달 동일 전 날까지입니다.
- ④ 기본 서비스에 따른 가격 외 추가 배송비, 제품 파손에 의한 비용이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알린 후 요금을 부과합니다.
- ⑤ 멤버십 회원은 1회 최대 1개 가방을 대여할 수 있으며, 중복 대여는 어떠한 경우에도 불가능합니다.
II. 배송 정책
- ① 모든 회원의 기본 왕복 배송비(10,000원)는 2회까지 무료로 회사에서 지원합니다. 3회 이후 배송에 대해서는 회당 10,000원을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② 추가되는 배송비는 익월 결제일에 합산되어 결제됩니다.
- ③ 재화 반납 이후 누락된 물품을 이용자가 후발송할 경우 발생하는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④ 배송 기간은 배송 지역, 주문 시간, 기타 택배 사의 스케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⑤ 사용자 변심에 의한 교환 또는 환불의 경우, 제 24조(청약 철회) 2항의 내용을 따릅니다. 단 회원은 청약 철회 시 발생한 배송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III. 스탬프 정책
- ① 스탬프 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일정한 스탬프를 해당 회원에게 적립하여 주고 일정기준 이상 적립된 스탬프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② 스탬프는 재화의 구매액 또는 이벤트 당첨 결과, 친구 추천, 어플 설치, 후기 작성 등에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해 적립되며 회사 내 멤버십 구입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 ③ 지급된 스탬프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적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타인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스탬프를 유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 ⑤ 결제 시 사용한 스탬프는 결제 취소 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⑥ 스탬프는 현금화할 수 없으며, 적립일 기준 1년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 ⑦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스탬프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스탬프를 적립한 경우 회원 이용 정지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적립된 스탬프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IV. 쿠폰 정책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상품쿠폰을 회원 본인의 대여 및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 ③ 상품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을 탈퇴한 경우 상품쿠폰은 소멸됩니다.
- ⑤ 쿠폰 제공 내용과 운영 방침은 회사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V. Get(주문), Change(교환), 반납, 연체 정책
- ① 대여 기간은 모든 제품이 동일하며 해당하는 가방을 GET한(주문한)날 로부터 익월 동일 전날 까지입니다.
- ② 주문일+2영업일 이내 제품이 출고됩니다. 주문 폭주 등으로 제품 출고가 늦어질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배송 가능한 날짜를 고지합니다.
- ③ 회원은 "사이트" 마이페이지의 반납에서 반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④ 제품 대여 기간 연장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단, 입고알림이 지정되지 않은 제품에 한해서는 연장신청(30일)을 할 수 있습니다.
- ⑤ 반납 예정일에 반납이 되지 않을 경우 연체로 간주 됩니다. 사이트는 등록된 휴대전화를 통해 문자 또는 유선으로 회원에게 연체 사실을 안내합니다.
- ⑥ 제품 반납일 기준 24시간 이내 반납될 경우 사이트는 연체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반납일 24시간 이후 7일 이내 반납 시 제 13조 요금정책에 의거해 비용을 청구합니다. 서비스 종료 7일 이후에도 반납이 안될 경우, 이용자는 "사이트"에 표기된 "제품가"로 해당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 ⑦ 대여, 반납, 연체 등 이용 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이용자는 "사이트" 이용이 제한되며, 다음 회차 배송이 일시 정지 됩니다.
- ⑧ "사이트"는 택배비 인상, 재화 구입 가격 인상 등 내부 구입 비용에 의해 멤버십 가격을 변경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변경된 서비스 이용료는 사전 고지됩니다.
- ⑨ “교환”은 현재 재고 상황을 확인하여 회원이 직접 이용 가능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사용 제품의 반납 신청 및 제품 반납, 검수가 완료된 후 교환 제품이 배송됩니다.
- ⑩ “입고알림"을 통해 대여 희망하는 제품을 1인당 1개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요청한 "입고알림" 제품이 입고되었을 시 회원에게 순차적으로 알림을 보냅니다. 메시지는 문자메시지 혹은 카카오톡으로 전송됩니다.
- ⑪ 대여 및 교환을 요청한 제품의 상태가 '상품 준비중' 또는 '상품준비완료' 등 배송 단계일 경우 상품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9.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등 의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또한 서비스 변경 사실 및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은 공지 외에 일정기간 동안 전자우편 통보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고지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3. 에이블랑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 5. 기타 에이블랑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3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때 회원이 미사용 보유한 스탬프, 쿠폰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멤버십
- ①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제 8조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멤버십에 가입해야 합니다.
- ② 회사의 사이트, 모바일 웹, 어플리캐이션을 통해서 배송지 및 정기결제 신청 후 관리자의 승인에 의해 멤버십이 될 수 있습니다.
- ③ 정기결제멤버십은 해지될 때까지 월 단위로 지속되며, 2개월 연속 사용을 약정으로 합니다. 또한 매월 갱신일 전까지 멤버십을 해지하지 않는 한, 다음달 요금이 가입자의 결제 수단을 통해 부과됩니다. (제11조 참조)
- ④ 회원이 에이블랑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현재 유효한 결제 수단을 등록(이하 "등록 결제 수단"이라 합니다.)해야 하며, 이때 등록 결제 수단은 필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1. 멤버십 해지
- ① 회원은 언제라도 에이블랑 멤버십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월 사용료 납부 대상 기간 종료시점까지는 에이블랑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정기결제멤버십 해지 시 1회 멤버십에 해당하는 추가금액이 과금됩니다.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호에 따라 환불합니다.
- 1. 회원이 멤버십 결제 후 서비스 사용이력이 없는 상태에서 해지를 요구한 경우 : 멤버십 결제액 100% 환불
- 2. 회원이 멤버십 결제 후 첫 주문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한 경우 : 멤버십 서비스 이용기간에서 실제 상품의 사용기간을 뺀 잔여기간과 배송비/렌탈서비스(19%) 비용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 3. 회원이 멤버십 결제 후 첫 주문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에 해지를 요구한 경우 : 멤버십 이용기간에서 해지일로로부터 기산한 잔여기간과 배송비/렌탈서비스(29%) 비용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 4. 회사의 과실로 서비스 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전쟁, 내란, 폭동, 기타 불가항력 사유로 인해 회원이 멤버십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멤버십 서비스 이용기간에서 해지일로부터 기산한 잔여기간 만큼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 ② 멤버십을 해지한 회원은 해지 시점 이전까지 제품을 회사에 반납 완료해야 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연체료는 멤버십 회원과 동등하게 적용되며 기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결제됩니다.
- ③ 멤버십을 해지한 회원은 반납된 제품에 대해서 파손/분실에 대한 책임을 져야하며, 이에 대해 회사에서 요구한 모든 손해배상은 멤버십 회원과 동등하게 적용되며 기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결제됩니다.
- ④ 멤버십 회원을 해지하는 경우, 멤버십 회원은 현재 멤버십 청구 기간의 종료 시점에 자동적으로 해지 처리됩니다. 멤버십 해지 시점은 "계정" 페이지를 클릭해 확인 가능합니다.
- ⑤ 첫 달 이용의 멤버십 해지를 원하는 경우, 고객은 첫 주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 주문 이후 혹은 첫 달 이용이 아닌 경우에는 제1항에 따라 환불됩니다.
- ⑥ 회원이 무상으로 이용권을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는 환불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2.요금청구 주기
- ① 정기 멤버십 회원요금은 첫 유료 결제일에 해당되는 매월 해당일에 등록 결제 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청구됩니다.
- ② 1회 멤버십 회원요금은 첫 유료 결제일에 등록 결제 수단을 통해 청구됩니다.
- ③ 등록 결제 수단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거나 특정월에 존재하지 않는 날짜에 멤버십 회원 기간이 시작된 경우 등 일부 경우에는 요금 청구 시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다음 멤버십 요금 청구일을 웹사이트 "계정" 페이지에서 고객에게 알려줍니다.
13.요금정책
- ①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요금정책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아래 해당하는 페널티금액이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요금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항상 사이트에 게재하며, 요금정책은 시장 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사용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다음 각호에 따라 전자결제(신용카드빌링서비스) 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사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신용카드,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요금을 회사에 납부합니다.
- 2. 회원은 공인인증방식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을 거쳐 결제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 3. "정기결제 멤버십"의 경우 매월 결제일에 해당 금액이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 결제 됩니다. 회원이 멤버십 회원 해지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요금이 부과됩니다.
- 4. 본 약관에 따른 연체료, 배송료, 훼손에 대한 페널티금액 등은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 ④ 회사의 페널티 및 손해배상 정책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회원이 사용한 에이블랑의 제품이 훼손되거나 파손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 2. 회사는 전 1호와 별도로 회원이 규정사항 위반 시 위반내용에 상응하는 페널티금액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페널티금액과 별도로 제품 수리비,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손해배상으로 추가 청구할 수 있고, 회원에 대해 경고 및 서비스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본인 및 다른 회원들을 위해 지켜야 할 아래와 같은 준수 사항들을 이행하지 않은 회원에게는 각 항목별로 페널티금액을 책정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⑤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페널티금액,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에이블랑 사용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에이블랑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 ⑥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위 손해배상 요금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 ⑦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페널티금액,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패널티 금액 기준표 –내부 운영 규정으로 별첨
14. 제품 손상 및 분실의 조치
- ① 회원은 재화를 받은 후 "사이트"에 표기되지 않은 훼손을 발견한 경우24시간 내 회사로 신속히 연락합니다. (전화, 이메일, 사이트 게시판 등)
- ② 제품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제1호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제품에 발생한 "사이트"에 표기되지 않은 훼손 등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사안의 경중에 따라 회원에게 패널티금액, 손해배상 등을 청구하거나 사용정지 및 회원자격의 상실 등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대여 중 제품의 손상을 발견한 때에는 회사에 24시간 내로 연락하고 그 처리방향에 대하여 협의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의 고의ㆍ과실로 의류의 손상 또는 분실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제13조에 따라 페널티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합니다.
- ⑤ 책정된 손해배상 비용은 회원에게 정보 전달 후 등록 결제 수단으로 결제됩니다.
- ⑥ 회사는 책정된 손해배상 비용 결제하기 전에 회원에게 연락을 취하며, 회원이 24시간 내 연락을 받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 결제될 수 있습니다.
- ⑦ 회원은 제품을 분실했을 시 24시간 이내에 회사에 해당 사실을 전달 후, 인근 파출소에 분실 신고를 해야합니다.
- ⑧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서비스 사용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규정에 근거합니다.
- ⑨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페널티금액,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15. 제품 미 반납에 대한 조치
- ① 회사는 회원이 제11조 제4항 따른 해지로 인한 반납일로부터 24시간을 경과하여도 지정한 방법으로 제품을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반환 청구에 응하지 않을 때에는 제품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에 해당되는 경우 의류의 소재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전화를 하거나 주소지를 방문하여 함께 거주하는 가족 및 친족 등에게 청취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2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대여기간 종료 시로부터 48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제품과 회원의 소재가 불명한 때에는 도난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2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제품과 회원의 소재가 불명함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 제품 회수 및 회원의 소재확인 등에 소요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가 제1항 내지 제4항에 의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16. 제품사용 금지조항
- ① 회사는 회사 제품이 허가된 용도 외의 금지된 용도로 이용될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해당 사항을 담당 관청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회사의 제품은 다음 각 호의 사유 발생시 사용이 금지됩니다.
- 1. 제품의 디자인 복제 용도로 사용
- 2. 회사의 회원 서비스 가입 시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정보 기재를 누락한 경우
- 3. 사전허가 없이 제품의 구조 및 외형에 변형을 준 경우
- 4. 제품의 매각, 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 ③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제반 계약 조항에 위배되는 행동이나 위의 조항에 대한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권리와 손해배상을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17. 회원의 제품관리 책임
회원은 회사의 제품을 사용 및 보유하는 기간 동안 다음 각 호 규정에 따라 이용에 따른 이용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 ① 회원은 최초 사용 전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검사해야 합니다.
- ② 회원은 제품 사용 전에 제품에 손상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에 그 사실을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 ③ 제품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제2항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제품에 발생한 "사이트"에 표기되지 않은 훼손 등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사안의 경중에 따라 회원에게 패널티금액, 손해배상 등을 청구하거나 사용정지 및 회원자격의 상실 등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제품의 사용 후에 제품의 손상 및 도난이 발생할 시에는 바로 회사에 보고해야 합니다.
- ⑤ 제품 사용이 끝나는 시점(반납일)은 회원이 제품을 동봉한 택배 봉투에 밀봉해 회사와 계약한 택배 업체를 통해 반납해야 합니다.
- ⑥ 회원은 제품 인수 시점부터 지정된 반납일의 반납 전까지 제품 사용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 ⑦ 제품 및 "에이블랑박스"의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상품의 전매, 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⑧ 회원은 제품의 세탁 및 수선을 임의적으로 해서는 아니되며, 부득이한 경우 회사와 상담을 통해 안내 절차에 따라 취급하여야 합니다.
- ⑨ 가방 이용 시, 위조 방지를 위해 부착한 "에이블랑 스티커"는 제거하지 말고 그대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만약, 스티커가 제거되었을 경우 위조 및 변상에 대한 책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계약
18. 구매신청
회원은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① 제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④ 제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⑤ 결제 방법의 선택
19. 구매계약의 성립
- ① 회사는 제 18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4.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 ② 회사의 승낙이 제26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0. 지급방법
- ①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나, 제 2호의 신용카드 결제를 기본으로 합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 5.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1.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③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이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2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22. 재화 등의 공급
- ①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23.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4. 청약 철회 등
- ① 회사와 대여 서비스에서 사용되지 않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를 신청했지만 재화가 발송되지 않은 순간 까지만 철회가 가능합니다.
-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에이블랑 대여 서비스에서 재화를 신청해 재화를 이미 받은 경우
- 2.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4.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25. 청약 철회 등의 효과
-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④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⑤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계약 당사자의 의무
26. 개인정보 수집
-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최적화되고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 성명
- 2. 전자우편 주소
- 3. 휴대폰번호
- 4. 청구지 주소
- 5. 기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필수항목
-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고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27.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 ②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 이외에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획득한 자에게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2. 차량의 보험자에게 보험계약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3.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4. 기타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5. 협력회사 및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내의 개인 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
28. 개인정보의 위탁
- ①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원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위탁"에 따라 위탁할 수 있습니다.
- ② 위탁업체가 변경될 경우에는 그 변경사항을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Ⅳ. 고지 의무”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알려드리며, 별도의 약관변경 절차는 생략합니다.
-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업무의 일부를 위탁하는 경우 회원에게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Ⅳ. 고지 의무”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미리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29.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주의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0.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행위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3. 에이블랑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에이블랑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1.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32.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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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타
33. 피연결회사와회사의책임
- ① 회사와 다른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별개의 사업자로서,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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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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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 5. 기타 제1호 내지 제 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35. 게시물의관리
-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6. 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생긴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7. 준거법 및 합의관할
-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38. 신용조회 및 채무불이행 등록
회사는 상거래 유지 및 사후 연체관리 등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신용정보기관에 회원의 채무를 등록할 수 있으며, 회원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39. 관계법규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르거나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40.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6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